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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CT를 위한 20첫8 에스웍스 타막 SL6 DI2 #스페셜라이즈드 #올뉴타막
    카테고리 없음 2020. 3. 14. 01:09

    안녕하세요 스페셜라이즈드 서울 서초점 쉼표 바이크입니다.자전거 샵으로서 아주 힘든 시기인 겨울이지만 다음 시즌을 위해 미리 준비하는 라이더가 있어서 버티고 와인에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물론 겨울에는 시즌보다 좋은 조건이 적용되는 제품이 많기때문에 착한 아이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이번에 그 누이역을 맡은 라이더님이 궁극의 머신을 가지게 되었습니다.20 최초 8 에스웍스 타막 SL6 DI2(醫 파워 크랭크)


    사실 키위, 에스웍스타막을 보유하고 있던 라이더씨. 하지만 MCT에서는 UCI와는 달리 아직 디스크로드를 인정하지 않았습니다.단체 낙차사고가 많아 아직 안정성이 확보되지 않았다는 이유입니다.점점 디스크 로드 사용자가 많아지면 MCT에도 도입되지만 아직 시기상조라고 판단한 것 같습니다.그런 사정을 다 알지 못했던 라이더님은 MCT에 출전하기 위한 세컨드 머신을 림 브레이크용으로 알아보려고 방문하셨습니다.어쩔 수 없는 차선책이었죠. 하지만 그런 사정을 안 쉼표는 라이더에게 좋은 제안을 하고 마음에 들었는지 링브레이크 한대만 운용하기로 결정합니다.


    사진을보면서좀더자세히살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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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나 70대 초반의 키에 52사이즈를 고른 모습.원래 54를 탔지만 크랭크도 하나 70mm를 사용해 낙차를 좀 더 늘릴 목적으로 52로 최종 자결했다.리툴무브(사이징바이크)로체험해보고스템만하나00mm로교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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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드러운 톤의 무광 블랙에 리플렉티브 화이트 컬러가 포인트로 들어가 있는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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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렇게 보니까 반사효과 맞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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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친절하게 혼자 그램 스티커에 'INTE GRATED REFLECTIVITY'라고 써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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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막 SL6는 올라운드 프레임 니더의 장점을 잃지 않고 최대한 에어로 다이내믹스를 끌어올린 프레임니입니다.벤지 1세대와 거의 같은 수준의 공기저항치를 보였고 후방 순응성도 비약적으로 상승했다.놀랍게도 이들 발전이 전작인 SL5에 비해 무게를 300g 이상 줄인 상태라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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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act 하나 2r 카본으로 약 500피스가 다른 카본피스를 적재적소에 배합하여 만들어진 머신 타막 SL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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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핸들바는 40으로 결정되었고, 앞으로 조금이라도 공기 저항을 줄이기 위해 에어로 플라이 2로 변경하는 방안입니다.(간지는 덤으로 해 ? www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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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L5까지는 에스웍스 프레이지만, 기계식 듀라 나쁘지 않고, 울테를 사용하는 분도 많이 있었습니다만, 최근에는 듀라 DI2가 압도적인 것 같습니다.그만큼 편리하고 가격도 더 접근하기 쉬워졌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물론 여전히 무지 비싸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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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에는 대부분 내폭 1개에 7mm 이상의 와이드림이 대세여서 흐름에 맞춰 개발된 듀라 에이스 디렉트 마운트 브레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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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렇게 봤을 때 안 들키는 게 좀 아쉽긴 할 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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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엄연히 파워라고 쓰여져 있다 파워 크랭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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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드라이브 사이드, 논 드라이브 사이드 각각 독립된 측정으로 하나.5%의 정확도를 가지고 있어 좌우 균형도 충분히 보여줍니다.파워 크랭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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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휠 세트는 글로벌 CLX50으로 전후 사용에 문제가 없습니다.평지에서 순항할 때도 50mm와 에어로 효과와 구름관성도 좋고 가벼운 무게로 업힐에도 좋은 성능을 보이는 녀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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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거기에 세라믹 스피드 베어링으로 구름성까지 극대화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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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라믹 스피드 베어링은 휠 세트 뿐만 아니라 BB에 박혀 있습니다.여기 베어링 비용만 해도 하나에 00만원 정도 되네요.ᄃᄃ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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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이어는 에스웍스타보 튜브리스 타이어로 작업했습니다.펑크가 과인하면 은퇴라고 할 수 있는 MCT로, 그 과인마의 펑크 현실성이 적은 튜브리스가 좋다는 판단에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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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템은 글로시한 느낌이 좋은 에스웍스 SL스템.무게도 가볍고 강성도 나쁘지 않아 에스웍스 사용자들이 많이 사용하고 다른 기계에도 많이 쓰이는 제품입니다.(110mm 기준 110~115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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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세히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위의 사진에는 바테이프가 없었습니다.라이더가 나쁘지 않고 예쁘지 않은 스타일로 바테이프를 감기 위해 실리콘을 핸들바에 미리 끼워서 그 위에 바테이프를 감도록 의뢰하고 다른 부분을 다 끝내고 출고 직전에 감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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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흰색 포인트 안 하고 실버로 하셨는데 그 이유는 아마 가민마운트와의 세트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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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테이프까지 다 돼서 더 예쁜데... 안장이 테스트용인 부분이 조금 아쉽네요. z; 기존에 사용하던 투페도 만족스러웠지만, 최근 에어로 자세를 많이 잡고 파워도 사용해 보고 싶기 때문에 테스트 안장을 사용해 보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닉네임 PR머신20하나8에스웍스타맥SL6DI2였습니다.어떻게 구성하느냐에 따라 정스토리 좋은 구성에 합리적인 가격으로만 본인이 볼 수 있으니 많이 문의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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