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HBO 미드 체르노빌 Chernobyl 을 보고... 거짓말의 대가는 어떤인가?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4. 06:25

    HBO 미드체르노빌 Chernobyl을 보고... 거짓말의 대가는 무엇인가.


    >


    올해 어떻게 지냈는지 기억도 안 날 정도로 많았다. 단언컨대 내 인생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시기임이 분명하다. 그렇게 나쁘지 않은 미드를 끊고, 나쁘지 않은 운의 최선을 다했어요. 중간평가 준비기간 내내 코감기에 걸렸었는데 안끝났으니 금방 기절하듯이 맥이 빠졌다. 눈이 아파서 모니터의 빛을 보는 것이 싫었던 것은 태어나서 이번이 처음으로 sound이고, 그렇게 시간을 보내고 나서야 겨우 깨달은 상태다.


    >


    https://youtu.be/s9APLXM9Ei8


    이 와중에도 영어 수업은 계속되었지만 지구 반대편에 사는 내튜터들의 흥미는 한일관계와 그 이유였다. 나는 어느 지점에 가장 화가 났는지 설명했다. 일본이 오염수를 바다에 버릴지도 모른다는 소식... 그녀들이 한결같이 나에게 추천한 TV쇼가 HBO 미드체르노빌 Chernobyl이었는데 할 일이 많은데. 정스토리 보고 싶다!는 심리를 주체하지 못해 정주행하고 말았다.


    >


    넷플릭스에서 볼 수 없는 작품이라 토렌트를 이용했고 워낙 유명한 작품이라 다운로드까지 몇 분도 걸리지 않았다. 자막과 영상이 싱크가 맞지 않아서 올바른 싱크치를 찾는 동안 반복해서 듣게 된 사운드가 1시즌 에피 1의 1행사인 '거짓 내용의 보상은 무엇인가?'였다. 우연히 10회 이상 반복해서 듣게 된 그 대사가 주는 무게는 5편으로 구성된 체르노빌의 전편을 보면서 점점 더 무겁게 느껴졌다.


    >


    정말 소름끼치는 연출로 시작하는 작품이라네요.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열광하는지 알 것 같다. 체르노빌이라는 이름이 주는 영향력만으로도 놀랐는데, 모든 것을 정말로 당신으로 표현했다고 할 만한 제현과 사실적인 묘사가 가장 먼저 눈에 띄었다. 그리고 연기! 모든 캐릭터가 정말 존재하는 것 같은 감정을 주는 배우들의 연기가 대단해.


    >


    >


    이미 자네의 대부분이 리뷰를 써 주었으므로 사후약방문이지만, 보통은 꼭 언급하고 싶었다. 문제는 정 이야기 줄거리도 안 되는 병신 같은 인간 수의 욕심에서 1어가 정해졌으며 1어 나는 순간부터 몇몇은 그에은챠 자신을 희생하며 피해를 조금이라도 축소하려 노력하고, 몇몇은 보통 그에은챠 본인이 담당한 책을 다하고 죽어 갔다.


    >


    이 문제는 거지와 같은 체제를 가진 행정부라서 발발한 문제라고 생각되지만 그런 행정부였기에 이마저도 정리된 듯하다. 고증하고 즐거움 때문에 1불로 하지 않는 방식을 선택했습니다.는 제작진의 스토리울당싱로 믿는다면, 작업에 참여했습니다, 아무런 대가 없이 죽어 간 사람들이 당싱무 인상적이었다. 당연히 3명의.는 당신 무도 인상 깊은 캐릭터로, 게다가 실제 인물이라는 사실에 놀라울 뿐이었다.


    >


    내가 가장 충격을 받은 사람들은 광부들이 땅굴을 판 것이었다 초기의 잠수를 하고 위기를 면하게 하고 준 3명의 사람들은 솔직히 큰 돈이라도 받는 그 하나울해야 하는 이유를 억지로 붙여서 소견할 수 있었지만 수십명의 광부들은 아무런 혜택도 없이 묵묵히 그에은챠 본인의 하나울하고 아마 평생 남는 큰 피해를 받은 것이었다 그런데 이들의 희생도 실화다. 이어 내용하고자 하는 부분이 꽉 찬 스포일러이므로 이쯤에서 마무리한다.


    >


    이런 쇼를 보면 조직이나 좋아하는 분야에서 첫 선을 보인 사람들이 눈에 띈다. 율리아나 씨가 아내의 목소리가 나오는 순간 우아! 멋지다!라는 인상을 받았지만 길거리와 발견된 세슘의 오염량만으로 체르노빌에서 의문이 일었던 것을 순간적으로 파악하는 장면이었다. 그리고 재판장에서 발레리가 의문 경위를 설명할 때도 소름이 끼쳤다. 마지막으로 멋진 스카스가드 형제의 아버지인 스텔란 스카스가드 배우가 연기한 보리스 장관. 아내의 목소리에는 정말 재수 없었지만 배우려는 자세와 마지막 인간으로서의 고뇌는 정말 복받치는 장면이었다.


    >


    이 리뷰는 지난달 초에 썼지만 블로그에 올려놓고 연휴를 기념해 올린다. 벌써 1달 반도 나쁘지 않은 지나간 건 시간은 정말 빨리 가는 게 아냐#HBO미들#미드 체르노빌#체르노빌 미드#체르노빌#미드 추천#추천 미드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