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등한 듯 다른 비 ~~
    카테고리 없음 2020. 1. 29. 00:42

    >


    날씨가 추워져서 감기에 걸리거나 비염, 축농증 증상이 심해져서 코를 훌쩍거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만. 비염과 축농증 전체의 코와 관련된 질환으로 비슷한 질환인 것 같습니다만, 발병 원인이나 증상, 치료 노하우가 다른 질환입니다.


    >


    대등하게 다른 비염과 축농증의 차이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합시다.비염은 코 안쪽에 염증이 있는 질환으로 코막힘 콧물 재채기 가려움증이 동반되는 이비인후과 질환이다. 코막힘이 좌우 번갈아 나타나고, 심하면 양쪽 모두 막힐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맑은 콧물이 흐르는데 세균에 감염되면 콧물이 연두색으로 변하고 목으로 옮겨져 불편한 증상을 일으킬 수 있는데, 후비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비염은 감기라고 불리는 급성 비염이 많지만, 만성 비염으로 고민하는 환자도 많이 있습니다. 급성 비염 치료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본인 부비강염이 본인 편도조직의 만성적인 염증이 있는 경우 만성비염이 될 수 있습니다.


    >


    축농증은 의학적 용어로 부비강염이라고 합니다. 얼굴에는 공기가 들어 있는 4개의 공간이 코와 미세한 통로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부비동에서 코 주위에 4개의 짝이 있지만, 상악동, 죠프효은동, 뼈의 공동 전 두동이 있습니다. 염증으로 비점막이 붓으면 입구가 막히는데, 공동 점막 분비물이 배출되지 않고 세균에 의해 쉽게 감염되어 고름이 나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전두동이 감염되면 두통이, 사골공동에 감염되면 후각 기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부비강에 염증이 많으면 비강으로 빠져나가 목담으로 넘어간 후 비루가 발생하고 목이 물감이 나쁘지 않아 나타납니다.


    >


    4반의 동공에서 상악동이 가장 큰, 부비동염에 잘 걸립니다. 브비동엠 염증이 생기면 점막이 부어 코와 연결 통로가 막히고, 세균과 곰팡이는 폐쇄된 공간에서 쉽게 증식하면서 부비동염을 1우키게합니다. 부비강이 작은 아기는 코 뒤쪽의 아데노이드가 비대하여 콧구멍을 막아 축농으로 이어질 위험이 높습니다. 대표적인 축농증 증상에는 노란 콧물, 코막힘, 후비루, 기침, 피로감, 두통, 미열, 고열이 본인이 나타납니다.


    >


    코에 생기는 질병이므로 평등한 것 같습니다만, 비염이나 축농증은 엄연히 다른 질병입니다. 비염과 축농증의 차이는 원인 물질에 차이가 있습니다. 비염은 비내 점막의 바이러스성 염증으로 축농증은 코뼈의 양옆에 있는 작은 공간인 부비동에 세균성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


    비염도 축농증도 코막힘도 콧물이 능숙하고, 발병 원인도 차이는 있지만 관련성도 높은 질환입니다. 급성 축농증은 급성 바이러스성 비염으로, 코 안의 점막이 염증을 일으켜서 가라앉을 수 있습니다. 염증으로 점막이 붓으면 부비동과 연결되는 구멍이 막혀 점액이 부비동으로 흐르지 않고 쌓여 세균의 서식지가 되고 염증이 생겨 축농증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


    비염과 축농증이 계속되면 두통, 집중력 저하로 학습, 업무에 지장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해운당 클린한의원에서는 체질과 증상에 따른 한방치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김대복 박사는 두 가지 질환의 발병 원인과 개인의 체질을 고려하여 한약재를 비롯하여 타액, 비염, 비염겔, 배농액, 배농겔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


    킴데복 박사는 25년 이상 비염과 축농증, 후빌 질환의 한방 치료에 연구를 거듭하고 있어 대부분의 환자를 치료했습니다. 이제 많이 지나 재발하는 비염과 축농증 치료는 한의학 박사 김대복 원장과 한방 치료로 극복하십시오.​



    댓글

Designed by Tistory.